카테고리 없음 / / 2022. 11. 19. 00:42

후쿠오카 교통 패스

반응형

일본에는 교통비가 굉장히 비싼 편인데요. 교통비를 미리 계산해두지 않으면 2박 3일 동안 10만 원은 금방 쓸 수도 있는 상황들이 오게 됩니다. 후쿠오카 여행 시 알아두면 좋을 일본의 패스권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100엔 버스

100엔 버스란 특정 버스값이 100엔인 게 아니라 버스비가 100엔인 구간이다. 버스를 타는 방법은 우리나라와 약간의 차이가 있는데, 일본에서 버스는 무조건 뒷문으로 타서 승차권 종이를 뽑은 후에 본인이 내려야 할 정류장에 도착을 하면 앞문으로 가서 버스 기사님에게 승차권 종이를 보여주며 100엔을 낸다.

2. 산큐패스

산큐패스는 넓은 큐수를 관광하기 위해서 저렴한 가격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패스 카드. 규슈는 북규슈와 남규슈로 나뉘는데 그에 따라 요금이 달라짐. 산큐패스의 종류는 2가지

 - JR 큐슈 레일 패스

기차를 타고 돌아다닐 수 있는 패스

  북큐슈 남큐슈 전큐슈
3일 8500엔 7000엔 15000엔
5일 10000엔   18000엔

2개 이상 도시를 들린다면 무조건 이득 (후쿠오카 제외), 인터넷 구매 시 e바우처 수령 후 JR역에서 교환, 추가 대중교통비 발생할 수 있음

 - SUNQ 산큐 패스

후쿠오카 시내버스와 규슈 고속버스를 운행하는 니시테츠 버스, 규슈의 다른 버스, 약간의 페리 노선 이용 가능

  북큐슈 남큐슈 전큐슈
3일 9000엔 8000엔 11000엔
4일     14000엔

추가 대중교통 이용비 거의 없음, 한국에서 구입하는 것이 2만 원 정도 저렴

3. 후쿠오카 시티 투어리시트 패스

혜택 : 후쿠오카 시내버스 + JR +지하철 사용 가능

후쿠오카 시내에는 모모치 해변, 후쿠오카 돔, 베이사이드 하카타와 같은 바닷가 쪽과 텐진과 같은 공원이 있다. JR을 타고 갈 수 있는 곳은 우미노나카미치 아사히 맥주공장이 유명하다. 가격은 하루 820엔, 다자이후 확장판 1340엔이다. 후쿠오카 시티 투어리스트 패스는 시내구간에서 효율이 좋다, 노코노시마를 제외한 웬만한 관광지 갈 수 있다. 다자이후 확장판은 하카타 출발 버스는 탈 수 없다. 텐진에서 출발. 니시테츠 철도만 탑승 가능하다. 일반판은 일본 현지 및 온라인에서 미리 구입 가능하며 다자이후 확장판 일본 현지에서만 구입 가능하다. 무난하고 효율 좋은 패스권이며 하루에 두세 군데 구경하고 놀기에 딱 적절하다. 

4. 후쿠오카 체험 버스

구성 내용 : 체험티켓 2장 + 1일 버스 이용권 (후쿠오카 및 기타 근교 도시)

혜택 : 체험티켓으로 여러 식당, 온천 및 관광지를 다녀올 수 있다. 가격 2570엔이며 후쿠오카, 다자이후 등 8개 이상 도시의 노선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체험티켓과 버스 티켓을 다른 날에 사용해야 한다. 체험티켓을 이용할 수 있는 종류와 내용들은 미리 웹사이트의 미리 구성을 확인하고 비교해야 한다. (체험 티켓 2장을 사용하여 체험하는 것이 더 비쌀 수 있기 때문)

 

후쿠오카교통패스후쿠오카교통패스후쿠오카교통패스
후쿠오카교통패스후쿠오카교통패스후쿠오카교통패스

5. 후쿠오카 외 1곳만 여행할 때 

후쿠오카 와이드 패스(기타큐슈 쪽), 나마이 킷푸(나가사키, 구마모토, 유후인 등 2장 구매 시 할인)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